웹사이트 구축을 완료하고 검색엔진 프로모션을 진행하다 보면 키워드 없이는 할 수 없습니다. 타겟 고객의 정확한 키워드를 찾는 것만으로도 우리의 웹사이트 구축은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. 마찬가지로 웹사이트 구축이나 홍보를 위해 키워드 레이아웃을 추가할 때도 정확한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. 그렇다면 "정확한 검색어"를 얻기 위해 웹사이트 구축 및 홍보에 적합한 키워드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?
먼저 웹사이트 구축을 위한 키워드를 수집한 후 필터링합니다. 필터링 후 키워드를 레이아웃할 수 있습니다. 나중에 최적화한 후에도 웹사이트의 키워드가 계속해서 상위에 올 수 있습니다. 그렇다면 문제는 키워드를 어디서 수집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.
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키워드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.
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바이두의 입찰 도우미를 이용하여 웹사이트 구축 및 프로모션에 흔히 사용되는 키워드 수집 방식을 통해 키워드를 선정하고 있습니다.
키워드를 수집한 후 키워드 필터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우리가 키워드를 선택할 때 우리가 선택하는 전체 검색수와 인덱스는 너무 낮거나 높아서는 안 되기 때문에 너무 낮고, 아무도 검색하지 않았다면 의미가 없으며, 키워드 경쟁이 너무 치열하고, 키워드 순위가 너무 어렵다.